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윤리경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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영통종합사회복지관은 서비스 욕구를 가지고 있는 모든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욕구에 부합하는 복지서비스를
제공할 것이며, 가치와 신뢰를 바탕으로 법과 윤리를 준수하며 투명한 경영실천을 다하고자 윤리강령을 제정하고 그 실천을 다짐합니다.

복지경영 방침

영통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주민의 복지욕구 해결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사회복지관으로써, 이용자를 포함한 고객의 요구사항을 파악하고 이를 만족시킬 수 있는 복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 및 제공하기 위해 다음의 사항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.

  • 사회복지 관련 법규 및 제반 규제 사항의 준수
  • 이용자의 인권과 자기 결정권의 존중과 이익대변을 포함한 윤리기준의 준수
  • 지역주민의 복지참여와 복지 증진을 위한 최상의 복지서비스의 제공
  • 시설 공간과 환경의 최적화 및 서비스 개선을 통한 복지서비스 품질의 지속적 개선
  • 전문적 복지사업의 지속적 개발을 통한 경쟁력 확보
  • 사회복지 예산의 적절한 사용 및 투명성 유지
  • 고객의 불만 최소화 및 이용자 사후관리를 통한 고객만족 극대화
  • 창의적이고 유기적인 조직문화 확립
  • 지역사회 참여와 복지환경 개선
  • 법인 운영이념과 기관의 미션 및 비전 실천


이를 효과적으로 추진하고 고객만족과 복지경영 성과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당 복지관은 사회복지경영시스템 인증규격의 요구사항을 만족시키는 복지경영시스템을 수립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이행한다.